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

투자일지#(번외편) 남선알미늄 vs. 이월드 대장주는 누구인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한가를 꿈꾸는 월급쟁이 개미 스탁드리머입니다.


이낙연 후보 테마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남선알미늄과 이월드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기존에는 남선알미늄이 이낙연 후보 테마주의 대장주로 주가도 연속 상승랠리가 이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의 급등으로 인한 피로감과 투자경고 및 단일가 예고 등의 영향으로 금일 소폭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어제 남선알미늄의 주가는 장초반에 상승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장후반에 매도폭탄 영향으로 긴 윗꼬리를 달면서 시초가 대비 7%대 상승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같은 시점에 이월드의 주가는 상승세를 타면서 시초가 대비 22%의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대장주가 남선알미늄에서 이월드로 전환이 된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낙연 후보 테마주의 대장주가 어느 종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ㅁ 남선알미늄과 이월드의 차트분석


 1)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은 '18년~'19년 초반까지 매집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18년 말부터 1차상승 후 '19년에 2차상승, '20년에 전고점 돌파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세력의 입장에서는 총선이라는 테마에 맞추어서 상승을 시키려고 했던것 같아보이지만,

    예기치 않은 코로나19 여파로 증시가 폭락하자 본인들이 계획한 일정이 조금 틀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때문에, 남선알미늄의 경우 막대한 자본을 쏟아가면서 주가를 급등 시킨 것으로 보여집니다.



 2) 이월드



    이월드도 남선알미늄과 마찬가지로 '18년~'19년초반까지 매집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이월드도 남선알미늄과 마찬가지로 총선시점에 맞추어 매집을 했으나,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주가가 급락을 했었고,

    세력들이 목표수익 달성하기 위해 단기에 주가를 급등 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ㅁ 남선알미늄과 이월드 차이는 무엇일까?

    

    1) 남선알미늄과 이월드의 차이는 상승을 막는 벽(저항대)의 차이입니다.


    사실 코로나19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남선알미늄과 이월드를 포함한 대부분의 총선 테마주는

    현재의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까지 주가부양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증시 급락으로 인해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위의 남선알미늄과 이월드의 1년간의 차트만 보게 되더라도, 

    남선알미늄은 저항대를 모두 돌파하여 신고가를 찍은 상황입니다.


    반대로, 이월드는 겨우겨우 주가를 급등시키기는 했으나, 이제 매물대가 쌓여있는 마의 구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세력의 입장에서도 이러한 매물대를 돌파시키기에는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월드는 어제의 폭발적인 거래량에 비해서 오늘은 저항대에 부딪혀서

    추가 상승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2) 외국인 보유 주식수의 차이입니다.


      이월드는 어제 장 마감이후 대부분의 주식을 청산을 하여 현재 보유율이 0.18%에 불과합니다. (4/6 기준_ 약 17만주)


      반면에, 남선알미늄은 어제 80만주 가량의 외국인 매도가 있었으나,

      그래도 상승랠리가 시작되었을 무렵과 유사한 수준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6 기준_ 약 204만주)


      

ㅁ 그러면 대장주는 누구인가?


    위와 같은 상황을 고려해보았을때, 이낙연 후보 관련 테마주의 대장주는 

    주가를 부양시키기 더 용이한 종목은 아무래도 남선알미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개인들의 대량 매수가 있었으나,어제 장후반의 하락과 오늘의 음봉을 보고 오늘 대부분 매도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 장 종료후 투자자별 매매현황이 좀 기대가 되네요.)


    어제와 오늘의 하락과 조정은 단일가 지정을 피해가기 위한 숨고르지 과정으로 생각이 됩니다.

    

    세력의 입장에서 보면 다음주 총선을 앞두고 이번주가 가장 중요한 한주가 될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기간에 단일가 지정이 되어 버리면 세력들은 그동안 고생해서 매집했지만 수익을 극대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ㅁ 향후 증시 전망

    남선알미늄은 금일 시초가에 갭상승 후 아랫꼬리 부분에서 매집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오늘 이낙연 후보가 TV토론에 출연을 하기 때문에 내일 슈팅을 위해 오늘의 종가는 음봉으로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토론회 이후에 지지율 변화가 주가에 반영이 될 가능성이 높겠네요. 내일 장이 상당히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