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

투자일지#8 남선알미늄 주가 및 향후전망(feat. 단일가 지정 예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한가를 꿈꾸는 월급쟁이 개미 스탁드리머입니다.


최근에 회사 업무가 바빠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기다려주시는 구독자님들께 늦었지만 양해의 말씀 올립니다.


회사 업무는 바빴어도 주식투자는 쉬지 않고 짬짬히 계속 이어나갔습니다.


그동안 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지지선과 저항선을 활용한 박스권 매매를 계속 연습했습니다.

이제는 이 매매법을 통해서 조금씩 안정적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정도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2020/03/11 - [투자일지] - 주식투자 공부 #1 지지와 저항




포스팅을 못했던 지난 '20.3/25~4/6까지의 수익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루하루 큰수익은 아니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저는 매일같이 작은 수익은 누적으로 실현하는 것을 지향하는 관계로 이 기간의 투자에 대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아래의 종목으로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 종목명 : 남선알미늄, 디피씨, 두올산업, 웰크론,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한국알콜, 수젠텍, SV인베스트먼트


이 기간동안의 종목을 살펴보니, 주도 코로나 관련 테마주와 총선주가 주를 이루네요..

역시 단타는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선배님들의 말씀이 맞는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국내외 증시가 망가지고 급락과 보합 등을 이어가고 있다보니,

최근 가장 핫한 테마를 가진 종목을 가지고 단타매매를 하는것이 바람직한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위의 종목중에서 큰 수익을 낸 종목 위주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종목에 대한 리뷰를 하기에 앞서서, 오늘의 한국증시를 리뷰하고, 이번 포스팅 또는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증시 리뷰입니다. 


ㅁ 오늘의 증시 (‘20.4/6)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4% 내외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미국증시가 하락마감한 점을 고려하면, 오늘 한국증시는 그래도 선방을 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코스피 1700 중반쯤에서 저항이 한번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저항대를 다행히 뚫어주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근 코로나 관련 테마주의 급등 및 총선 테마주의 급등으로 인해 지수가 다소 왜곡된 부분도 있지만,

최종 지수 기준만 놓고 보게되면 그래도 선방을 하는 형태로 지수가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대로 V자 반등을 통해 코스피 지수가 2000 포인트에 안착을 하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미국의 코로나 확산세와 유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경기침체는 장기화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스피 지수가 1700 중반을 뚫어줬으나, 추가적인 저항대는 1800 선 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이러한 저항대에 맞춰서 인버스에 투자를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내일이 한국증시에 있어서 중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 미국증시를 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지난 몇일간 투자했던 종목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래 종목들입니다.


 - 남선알미늄, 디피씨, 두올산업, 웰크론,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한국알콜, 수젠텍, SV인베스트먼트


위의 전부다 리뷰를 하기에는 종목이 너무 많아서, 최근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남선알미늄 먼저 리뷰를 해보고, 

나머지 종목들은 우선순위를 두면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ㅁ 남선알미늄(008350) 매매일지



아시는 바와 같이, 남선알미늄은 이낙연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한 종목입니다.


남선알미늄은 오늘의 거래량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하루 거래량이 1억95백만주 라는 경이로운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의 급등전 평균주가는 주당 1,300원 정도 수준이었으나,

이낙연 테마주로 엮이고 총선이 다가오면서 주당 7,000원이 넘는 신고가 기록 행진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한, 남선알미늄은 지난주 금요일('20.4/3)에 외국인들의 134만주 순매수세 영향으로,

역사적 신고가를 갈아치우며 지속적인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남선알미늄은 금일 장에서 고가인 7,980원을 찍고

하락세를 이어가다가 장막판에 소폭 상승하였으며, 종가는 시가대비 7.81%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또한, 지난주에 남선알미늄을 134만주를 순매수한 외국인들이

오늘은 외국인이 87만주 가량을 매도하면서 외국인에서 개인으로 손바뀜이 일어나고 있는것 같은 상황입니다.


저도 오늘 남선알미늄을 제가 예상한 지지선에서 매수하여, 약 3만원 정도의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사실 제가 매도를 하니 그때부터 상승랠리가 시작되더라고요..


이후 장막판에 하락을 거듭할때에 소량 추가매수했습니다.

내일 시장상황을 보면서 매도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ㅁ 남선알미늄 향후전망


남선알미늄은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낙연 테마주로 급등을 이어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최근의 연속적인 급등으로 인해 남선알미늄의 역사적 신고가가 바뀔 정도로 상승을 한 종목입니다.

이 이야기는 바꾸어 말씀드리면, 상투권이기 때문에 매도를 할때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언제나 그렇듯 테마주는 급상승 랠리를 펼치다가 세력들의 물량을 개미들에게 넘기고 장대음봉을 보여주며 유유히 사라지는데요.

세력들의 물량을 상투권에서 온몸으로 받아준 개미들만 상투권에서 손실을 떠안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정치 테마주의 경우, 한번 물리게 되면 다음 총선 또는 대선때까지 기다려야 본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의도하지 않은 2년 이상의 장기투자자가 될 수 있다는 의미지요..


언제나 그렇듯 최근 글로벌 증시불안으로 인해 매수와 매도는 짧게 끊어가는 것이 안전한 매매를 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 장 종료후 투자경고 종목 지정 및 단기과열종목 단일가 거래 예고 공시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내일은 장중 소폭 급등과 하락이 있을지 몰라도,

종가는 단일가 거래를 피해가기 위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일 TV토론에 이낙연 후보가 출연한다고 하니, 방송 이후에 또 한번의 슈팅이 있고,

점차 세력들이 사라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해외 증시 모두 불안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매일같이 급등 종목은 나오는것 같습니다.

모두 종목선정과 매수/매도 타이밍 잘 맞추셔서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상한가를 꿈꾸는 월급쟁이 개미 스탁드리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