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

엘비세미콘 종가베팅_연휴이후 시세 나올수 있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한가를 꿈꾸는 월급쟁이 개미 스탁드리머입니다.

주식장이 열리는 시간중에서 오전장은 09시-10시, 그리고 오후장에서는 14시부터 15시 정도에 주식 매매가 가장 활발 한것 같아보였습니다.
종목 관점에서 바라보면 오전장에 시세가 나오는 종목은 소폭의 상승 갭을 띄우는 종목 부터 10% 이상의 슈퍼갭을 띄우는 종목 등 다양하게 있고,
반대로 갭하락 혹은 매수세가 붙지 않는 약보합으로 이어지는 종목도 존재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10월달에 종가베팅을 해보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전일 종가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종목에 대해서 종가베팅을 하고 시초가에 하락이 나오면 손절하고,
갭상승과 같은 시세를 분출하면 익절하는 매매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종가베팅을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특정 지표들을 활용해서 그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추출하는 검색기를 만들어 봤는데요,
100만원을 가지고 10월 한달동안 종가베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의 마지막 장인 9/29(화) 종가 기준으로 검색기에 추출된 종목은 3종목이었습니다.

이 중 오늘 포스팅 할 종목은 엘비세미콘입니다. (나머지 2종목은 순차적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할 종목인 엘비세미콘(061970) 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ㅁ 엘비세미콘 기업개요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침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2월 10일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엘비세미콘은 Display Driver IC 및 Power Management IC, CMOS Image Sensor 등 반도체 침 후공정 서비스를 하며, Test, Assembly의 단일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매출이 DDI에 편중되어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PIMC 등의 매출 확대중입니다.
(출처: 에프앤가이드)

ㅁ 엘비세미콘 재무정보


엘비세미콘은 2019년 기준 매출액 3904억원, 영업이익 504억원(영업이익률: 12.92%) 정도의 기업입니다.
또한 엘비세미콘은 2017년 이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보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증가하고 있으나, 유보율 또한 부채비율의 상승 대비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재무제표를 약식이지만 전반적으로 살여봤을때에 엘비세미콘은 건실한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참고로 주당 50원의 배당금도 주는 회사네요^^)

ㅁ 엘비세미콘 관련 최근뉴스
- 엘비세미콘, 코스닥 주간 기관 순매수 1위
- 엘비세미콘/넷마블, 방탄소년단 관련주 희비 엇갈려... 엘비세미콘 7% 급등에 반해...
- 엘비세미콘, 비메모리 테스트 아이템 다변화... Tester 증설투자
-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묶이며 상승중

엘비세미콘 관련 최근 기사를 간략히 살펴보면 최근 기관에서 매집을 하고 있고,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IPO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빅히트의 공모주 청약이 연휴 직후인 10/5-10/6 이틀에 걸쳐서 진행 예정 인것 같습니다.)

엘비세미콘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과 무슨 관련이 있는것일까요?

뉴스를 살펴보면 엘비세미콘의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그런데 이미 빅히트의 IPO와 관련된 뉴스는 모두 나온 상황에서 엘비세미콘이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으로 보면,
빅히트 이외에 제가 모르는 또 다른 재료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ㅁ 엘비세미콘 주가추이 및 전망

 

 

엘비세미콘의 차트를 크게 보면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2013년 부터 바닥을 다져오던 주가가 장기 이평선 돌파 이후 상승파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엘비세미콘은 ‘18년 5월에 역사적 신고가를 돌파하였으며, 신고가 돌파 후 ‘18년 12월까지의 가격조정을 마치고 재상승 파동과 함께
‘19년 6월에 역사적 신고가를 다시 갈아치웠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수 붕괴시 급락세가 있었으나, 이후 우상향 박스를 그리면서 다시 신고가 갱신을 시도하려는 모양새입니다.

 

 

조금 차트를 최근 기준으로 살펴보게 되면 우상향 추세에서 박스를 그리며 상승중인 주가가 추세선 하단으로 향하던 중 다시 재상승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종가베팅을 한 입장이지만, 앞전 19년 6월의 매물대를 갭으로 뚫어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의 종가베팅은 이러한 것을 고려해서 시도가 된것은 아니지만, 연휴 이후의 장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연휴 이후에 엘비세미콘이 시세가 나오지 않더라고 스윙종목으로 보유하고 가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종가베팅을 위해서 매매에 임했기 때문에 다음주 연휴 이후 장이 열리고 나서 시세가 나오지 않으면 소폭 익절 또는 손절 후 또 다른 종가베팅 종목을 매수하여
자금을 계속적으로 회전시켜볼 예정입니다.

제가 9/29에 종가베팅 한 종목 중 나머지 2종목은 연휴기간중에 순차적으로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상, 상한가를 꿈꾸는 월급쟁이 개미 스탁드리머 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주식을 공부하는 개인 투자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의 판단은 각자 본인께서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